日공공기관, '포켓몬 고(GO)' 장소 지정 '빼달라' 요청 쇄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7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지난 21일 일본에 상륙한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GO)'를 이용해 포켓몬스터를 잡으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일본 공공기관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일본 최고재판소(대법원)는 27일 '포켓몬 고'에서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는 지점에서 일본 국내 재판소를 모두 제외해달라고 개발사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최고재판소 측은 "재판소는 소송 당사자와 방청객이 방문하는 엄숙한 곳"이라며 아이템 입수 지점 제외를 요청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전했다.  

또 일본 전국을 운행하는 JR 등 23개 철도회사도 '포켓몬 고'의 캐릭터들이 역사 홈 위나 선로 위에 출현하지 않도록 개발사인 나이언틱에 문서를 보내 요청했다고 밝혔다. 승객의 안전 확보가 목적이다.   

실제로 도쿄메트로에선 캐릭터가 역사 홈 위에 나타나기도 했다. 도쿄메트로 측은 이용자들이 열차와 접촉하거나 선로 아래로 떨어질 우려가 있다며 역사 내 자체 방송도 시작했다. 

이어 히로시마시도 '포켓몬 고'의 짐(포켓몬끼리 대결하는 곳)으로 평화기념공원과 원폭돔 등이 설정돼있다며 나이언틱 측에 내달 6일 '원폭의 날' 이전에 설정을 삭제하도록 요청했다. 히로시마시청 관계자는 "원폭피해자들의 위령과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장소에 부적절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