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영, SBS 리우올림픽 특별해설...안정환·이영표와 ‘리우 삼파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6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우올림픽 해설을 맡은 김태영 사진=SBS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2012년 런던올림픽 동메달 신화를 일군 김태영이 2016 리우올림픽 축구 해설자로 나선다.

SBS는 26일 “김태영은 SBS 2016년 리우올림픽 축구 특별 해설위원으로 중계진에 승선해 장지현 해설위원, 배성재 캐스터와 호흡을 맞춘다”고 발표했다.

MBC의 안정환, KBS의 이영표 해설위원에 이어 SBS의 해설위원으로 김태영이 낙점돼 2002년 한일월드컵 4강의 주역들의 '해설 삼국지'가 펼쳐지게 됐다.

김태영은 2012년 런던올림픽 당시 홍명보호의 수석코치로 활약했다. 김태영은 이번 기회를 통해 코치로 누볐던 올림픽 그라운드에 4년 만에 마이크를 잡고 다시 돌아오게 됐다.

SBS 제작진은 "런던올림픽 당시 대표팀 후배들의 신뢰를 받으며 올림픽을 치러 본 과정이 중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태영 특별 해설위원은 프로 데뷔부터 은퇴까지 전남 드래곤즈에서 뛰었으며, 현역 은퇴 후 올림픽 대표팀과 국가대표팀 코치 등을 역임했다.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에는 코 뼈가 부러지는 부상을 입고도 투혼을 발휘해 '마스크맨'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