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박물관으로 곤충탐험 여행 떠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4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충남도산림박물관, 8월 21일까지 나비·수서곤충 등 154종 1463점 전시 -

▲산림박물관으로 곤충탐험 여행 떠나요 (곤충디오라마연출)[사진=충남도제공]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산림박물관은 2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30일간 ‘산림박물관과 떠나는 곤충탐험 여행’을 주제로 곤충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나비표본 ▲수서곤충표본 ▲육상곤충생물 체험 ▲수서곤충생물 체험 ▲멸종위기곤충 소개 ▲곤충디오라마 연출 등 6개 테마별로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140종 533점의 곤충 표본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살아있는 곤충 14종 930점이 전시되며 귀뚜라미, 장수풍뎅이유충 등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곤충 체험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도 산림박물관에는 5개의 전시실에 안면송 연출, 산림생태계, 목재의 활용, 충남의 전통정원 연출 등 다양한 유물이 전시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생태 학습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도 산림박물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곤충의 생태를 표본과 실물을 통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