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경주 방폐장 청정누리공원 조성경험 벤치마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4 0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자력공단, 정보공개ㆍ소통 위해 국민에 상시 개방

경주 방폐장 방문객센터인 코라디움 전경. [사진=한국원자력환경공단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러시아 방폐물관리 전담기관인 NO RWM 관계자 4명이 경주 방폐장 방문객센터인 청정누리공원 조성 경험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공단을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NO RWM측은 향후 방폐장 조성 시 경주 방폐장 청정누리공원 조성 사례를 참고하기 위해 공단을 방문, 중저준위방폐물 관련 시설물을 견학했다.

공단은 이번 교류를 계기로 향후 러시아와 공단이 보유한 중저준위방폐물 처분기술의 해외 진출 등 현안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경주 방폐장 청정누리공원은 공단이 국민들과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중·저준위 방폐물관리시설 안전성에 대한 투명한 공개와 홍보를 위해 방폐장내 약 6만8000㎡의 부지에 조성한 시설이다.

청정누리공원에는 방문객센터인 코라디움과 빛테마공원, 전망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상시 개방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정부 3.0에 맞춰 지역 주민들의 일자리와 소득창출을 위해 코라디움 명소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경주 방폐장 청정누리공원 방문객은 지난 2012년 5000여명에서 지난해 1만6000여명으로 증가하는 등 꾸준히 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