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균형발전 위해 특별회계 운영...특화산업 발굴 재정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4 0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북도는 지난 21일 경북도청에서 ‘낙후지역발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 보고 및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경상북도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도는 도내 16개 성장촉진지역 시군의 성장기반 및 특화산업을 발굴하는데 필요한 재원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회계를 운영해 지역균형발전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낙후지역발전 특별회계의 규모는 초기 년도인 올해는 50억 원 규모로 시작해 연간 최대 약 200억 원 규모로 계획하고 있다.

총사업비 2000억 원 규모로 사업의 우선순위에 따라 사업특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도는 지난 21일 경북도청에서 성장촉진지역 16개 시‧군 담당공무원 및 관계전문가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특별회계 운영을 위한 ‘낙후지역발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 보고 및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 및 설명회는 시·군 공무원 및 관계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본계획수립 방향을 제시하고 사업 발굴 및 균형발전방향에 대해 서로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는 그동안 균형발전을 위해 ‘경상북도 지역균형개발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2015년 9월 24일 전면 개정해 2016년부터 낙후지역발전 특별회계를 운영토록 법률적 기반을 마련했으며, 올해 5월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해 이날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최대진 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성장촉진지역의 겉으로 보이는 많은 약점과 잠재돼 있는 더 많은 강점을 분석·보완해 불균형적인 지역발전으로 인한 주민들의 박탈감을 해소하고, 잠자고 있는 발전요인을 일깨워 도민 모두가 행복 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해 골고루 잘사는 경북 실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