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회 6점’ LG, 잠실 더비 ‘뒤집기 쇼’…3연패 탈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3 2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 트윈스 마무리 투수 임정우.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역시 잠실 더비다운 명승부였다. LG 트윈스가 두산 베어스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LG는 2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6 KBO리그 두산과의 홈경기에서 9-7로 대역전극을 거뒀다. LG는 3-6으로 뒤진 7회말 빅이닝을 만들며 6점을 뽑아내 3연패에서 벗어났다.

LG는 시즌 전적 36승1무48패를 기록하며 8위에 머물렀으나 반등의 발판을 만들었다. 반면 선두 두산은 불펜이 무너지며 뼈아픈 역전패를 당해 2위 NC 다이노스에 3.5경기차로 쫓겼다.

LG 우완 선발 투수 유경국은 2이닝 만에 3실점으로 내려갔고, 두산 좌완 선발 투수 허준혁도 3⅓이닝 3실점으로 조기강판 됐다. 양 팀은 경기 초반부터 불펜을 가동하며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두산은 3-3으로 맞선 4회초 박건우의 2타점 적시타 등으로 3점을 뽑아내 6-3으로 앞섰다. 이때까지만 해도 두산의 완승이 예상됐다. 하지만 두산은 진야곱, 정재훈, 윤명준이 모두 무너지며 LG에 역전을 허용했다.

LG는 7회말 선두타자 이천웅이 진야곱을 상대로 우측 담장을 때리는 2루타로 대량 득점의 발판을 만든 뒤 이병규(7번)의 내야안타, 오지환의 볼넷으로 만루 기회를 얻었다. 이어 김용의가 정재훈을 상대로 중전 적시타를 때린 뒤 박용택의 좌전 적시타까지 터지면서 6-6 동점으로 따라붙었다.

LG는 계속된 1사 만루에서 채은성의 타석 때 윤명준의 폭투로 7-6 역전에 성공했고, 채은성의 3루 땅볼 때 박용택이 홈에서 심판합의 판정 끝에 세이프 판정을 받아 추가 득점했다. 이어 유강남이 승부의 쐐기를 박는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7회에만 6점을 뽑아 단숨에 9-6으로 달아났다.

LG는 8회초 진해수에 이어 1사 1루서 마무리 투수 임정우를 투입해 승리를 지켜냈다. 임정우는 9회초 선두타자 류지혁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했으나 추가 실점 없이 세이브를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