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인 더 다크' 숨조차 쉴 수 없는 공포 담긴 메인포스터 공개…10월 국내 개봉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2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맨인더다크' 메인 포스터]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영화 ‘맨 인 더 다크’가 오는 10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 공개와 함께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초청 소식을 전했다.

‘맨 인 더 다크’는 빈집털이를 일삼던 십대들이 거액의 현금을 집에 두고 사는 맹인의 외딴 집을 털려다 예기치 못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스릴러.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친구들과 함께 맹인의 외딴 집을 털러 들어갔다가 예상치 못한 실체를 마주하게 되어 혼란과 공포에 휩싸인 ‘록키’의 얼굴을 고스란히 담아내 눈길을 끈다. 여기에 “숨조차 쉴 수 없는 공포와 마주하라”라는 카피가 더해져 이들이 마주하게 될 현실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맨 인 더 다크’는 2013년 ‘이블 데드’를 연출한 페데 알바레즈 감독의 두 번째 장편으로 ‘이블 데드’를 함께한 제인 레비가 빈집털이 십대 소녀 ‘록키’ 역을, 그녀의 친구이자 빈집털이에 동참하는 ‘알렉스’ 역에는 ‘구스범스’, ‘렛 미 인’ 등의 작품을 통해 국내 관객들에게 얼굴을 알린 딜런 미네트가 맡았다.

여기에 ‘아바타’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인 바 있는 스티븐 랭이 외딴 집 거액의 현금을 숨긴 채 살아가는 ‘맹인’으로 분해 또 한 번 굵직한 존재감을 발산할 예정이다. ‘맨 인 더 다크’는 지난 3월 미국 텍사스에서 열림 SXSW 페스티벌(South By SouthWest Festival)에서 공개되며 현실적인 공포를 선사하는 독창적인 연출력으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외 유수 언론 매체들은 “예측할 수 없는 강렬함! 그 어떤 예상도 빗나갈 것이다. 온 몸이 짜릿해지는 스릴러를 기다려 왔다면 이 영화를 보길!”(Ioncinema), “지난 10년 동안 이보다 강렬한 서스펜스를 보여준 스릴러는 없다”(Movieguide), “관객을 움켜쥐는 영리한 스릴러”(Heroichollywood), “한 번 사로잡히면, 절대 도망칠 수 없는 스릴러”(We live entertainment), “‘맨 인 더 다크’의 서스펜스 효과는 히치콕도 울고 갈 법하다”(Blood-disgusting), “관객들을 밀실 공포증에 빠뜨릴지도 모를 영화”(Indiewire), “제인 레비는 최고의 스릴러 여배우라 칭하기에 충분하다. 스티븐 랭의 에너지는 멈출 줄 모른다”(We got this covered) 등 전에 보지 못한 스릴러의 탄생에 대한 호평은 물론,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배우들의 연기력에 대한 극찬을 쏟아냈다.

한편, ‘맨 인 더 다크’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호러, 스릴러 장르만을 위해 마련된 ‘월드 판타스틱 레드’ 섹션을 통해 국내 관객에게는 처음으로 공개돼 강렬하고 신선한 스릴을 선사할 예정이다. 10월 개봉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