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우병우 자진사퇴 촉구 "대통령께 부담…결단 내려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2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당 대표에 출사표를 던진 정병국 의원이 지난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새누리당 당사 앞에서 열린 '당원과 함께하는 출마선언' 행사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남궁진웅 timeid@]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비박(비박근혜)계 5선 중진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은 22일 부동산 거래 등 각종 의혹 논란에 휩싸인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향해 '자진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지난 4·13 총선 공천개입 녹취록 파문과 관련해 당 윤리위원회의 진상조사 및 조치를 취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정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우 민정수석을 향해 "조속히 결단을 내릴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대통령의 사정업무를 보좌하면서 검찰 인사권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민정수석이 신분을 유지하며 검찰 수사를 받을 경우 끊임없이 논란을 야기할 수밖에 없다"면서 "대통령께 엄청난 부담을 지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본인이 억울한 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박근혜 대통령의 원활한 국정운영을 위해 스스로 결정을 내린 뒤 시시비비를 가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총선 공천개입 녹취록 파문과 관련해서는 "당 윤리위원회는 신속하게 진상을 조사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새누리당 일각에서 파문에 대해 '지역구 조정을 하는 의원들 간 개인적 설득'이라는 입장까지 갖고 있어, 부끄럽고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우리끼리만 넘어가면 괜찮다는 생각은 오만이고, 우리가 덮으면 덮힐 것이라는 생각은 자만"이라며 "객관적으로 당헌·당규에 따라 진상을 조사하고 법적조치의 필요성이 있다면 (해서) 조속히 마무리지어야지만 우리 새누리당이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주장했다.

함께 출마한 3선의 김용태 의원과의 단일화 논의에 대해 정 의원은 "논의할 시점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저희들의 목표는 가치 실현을 어떻게 할 거냐에 있지 단일화에 있는 게 아니다"라고 즉답을 피했다.

다만 그는 "계파 타파를 위한 공동전선은 있을지 모르지만 단일화를 위한 단일화는 아니다"라며 "우리가 지향하는 가치를 중심으로 해서 그 가치에 부합하고 함께 갈 수 있다면 어느 누구하고도 함께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여지를 남겨뒀다.

한편 그는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와 관련해서도 야당과 정부의 역할을 주문했다.

정 의원은 "야당 지도부는 국론을 분열시키는 주장을 즉각 중단해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면서 "국론 분열을 지지세력 결집의 계기로 악용하는 구태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비판했다.

헌법 조항까지 언급하며 그는 "비준 동의의 대상이 되는 조약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데도 국회 동의 주장은 결국 국론을 분열시키고, 안보까지도 정쟁의 대상으로 삼는 고질적인 발목잡기에 불과하다"고도 역설했다.

정부를 향해서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성주 주민들을 위한 충분한 설명과 환경영향평가, 지원에 더욱 힘을 쏟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