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비스트 이기광 골반춤 본 뒤 "춤이 불결하다" 돌직구 (유희열의 스케치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2 0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비스트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22일 밤 방송될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 비스트는 방송 출연 여부를 결정하는 방법이 ‘다수결’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날 2년 만에 출연한 비스트는 “세 표 이상 나오면 무조건 간다”고 말했다. 이에 스케치북 출연은 어떻게 결정했는지에 대한 물음에 양요섭은 “멤버, 회사 직원, 팬들까지 만장일치로 정해졌다”고 답해 박수를 받았다.

올해 데뷔한 지 햇수로 8년이 된 비스트는 “음악방송에 가면 선배님이 안 계실 때도 있다”며 연차를 실감한다고 고백했다. 이어 7년을 돌아봤을 때 가장 뿌듯했던 순간에 대해 윤두준은 “‘아육대’ 풋살 부문을 만들었을 때”라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반면 가장 창피했던 순간에 대해 묻자 멤버 용준형은 “데뷔 초의 안무를 보면 저걸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다. 영상을 보면 정말 열심히 하고 있더라”라고 답했다. 비스트 멤버들은 그동안 활동했던 노래 중 가장 민망했던 안무 세 가지를 뽑았는데, 재현한 안무는 물론 부끄러워하는 멤버들의 모습에 모두가 폭소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특히 멤버 이기광은 ‘I think I love you’의 골반춤을 선보이며 “뜬금없이 골반을 과하게 터는 춤이다”라고 말했다. 이후 춤을 보고 난 뒤 MC 유희열은 “춤이 불결하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윤두준은 고마우면서도 동시에 민망한 곡이라며 데뷔곡인 ‘Mystery’를 꼽았다. 그는 “첫 콘서트 이후 단 한 번도 하지 않았다. 이 춤으로 어떻게 가요계에서 살아남았을까 싶다”고 말했는데, 오랜만에 스케치북 무대에서 ‘Mystery’ 단체 안무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비스트는 얼마 전 팀의 재정비 후 처음으로 새로운 음악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 손동운과 이기광, 양요섭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전체 프로듀싱을 맡은 멤버 용준형은 “다른 멤버들이 많이 거들어줘서 한결 편했다”며 작업 후기를 전했다. 또한 멤버들은 각자의 작사 스타일을 공개했는데, 중의적이고 은유적인 표현을 즐기는 용준형, 양요섭에 비해 이기광은 직설적인 표현법을 좋아한다고 밝히며 이번 앨범에 실은 자작곡 ‘잘 자요’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윤두준은 홀로 작사/작곡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를 묻자 “내 영역이 아니다”라며 단호하게 답했고, “나는 팀에서 활력과 에너지를 맡고 있다. 이에 충실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 손동운은 ‘뮤직뱅크’의 엔딩 무대를 할 때 두 MC 뒤에 항상 등장하며 ‘엔딩요정’이라는 별명과 함께 화제에 올랐다.

손동운은 “팬 분들이 엔딩 무대에서도 보고 싶어 하셔서, 4년 전부터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이유를 밝혔고 이어 스케치북에서도 엔딩 요정의 자태를 뽐내 좌중을 폭소케 했다.

비스트, 존박, 박재범&어글리덕, 멜로디데이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22일 밤 12시 25분 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