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원, 의료기기 산업 육성에 2억 40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1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과기원 전경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곽재원)은 치과용 임플란트 지대주(어버트먼트)를 생산하는 (주)지오메디 등 10개 도내 기업을 ‘경기도 의료기기산업 육성 사업’ 지원 업체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우수 의료기기 기술의 연구개발사업(R&DB)을 전주기적으로 지원,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도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첨단 융합의료기기 시제품개발 △상용화 제품의 국내외 인증지원 △R&DB전주기 지원을 통한 스타기업 육성 등 3개 분야에 최대 7천만원, 총 2억 4500만원의 자금이 지원 된다.

바이오센터는 지난해부터 도내 의료기기 관련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을 위한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의료기기 기술상용화 분야 시제품제작 실증 완료 6건과, 해외시장개척 분야에 12억원 상당의 해외 매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수원에 위치한 검안용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폴라옵토(대표이사 이상철)는 시력검사용 전자챠트(POLA LCD) 세트를 제작, LCD 부품제조업체에서 우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자 브랜드를 구축하는 완제품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또한 신규바이어 발굴을 통해 과제기간 동안 6억원의 샘플 요청을 받은 상태다.

의료기기 분야는 부가가치가 높아 미래 유망 산업으로 꼽히지만, 진입 장벽이 높아 도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제품을 개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내 대형병원의 국산 의료기기 보급률은 5% 내외에 그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4년 기준 국내 의료기기산업 관련 업체는 5만3800개사로, 시장 규모는 약 5조원에 달한다.특히 경기도내에는 1만 2천여 개의 의료기기 관련 업체가 위치해 있어 지속적인 지원이 요구되고 있다.

정영훈 바이오센터장은  “2020년까지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약 38%정도 증가할 것으로 보여 의료기기 산업이 크게 성장 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도내 의료기기 기업의 매출 증대와 고용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