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제-교육] 첨단 교육 활성화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5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정부가 클라우드 기반 교육체계, 첨단 미래학교 운영 등에 민간기업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정부는 5일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서비스경제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디지털교과서 개발하고 보급을 확대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고, 다양한 이러닝 콘텐츠 개발로 교육자원 접근성을 제고한다.

온라인 공개강좌(K-MOOC)를 추가 개발하고, 수강결과의 활용범위를 확대해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 및 학비부담 경감을 추진한다.

인공지능(AI)・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테스트베드형 ‘첨단 미래학교’ 시범운영 및 이러닝 수출을 확대한다.

또한 외국 교육기관 유치기반 마련, 외국인 유학생 국내정착 등을 통해 교육의 경쟁력 제고 및 유학수지를 개선한다.

외국대학 설립심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설립심사위원회 운영, 신규과정 개설 및 학자금 대출 허용 등 운영상 자율성을 확대한다.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노력을 강화하고, 비자혜택 강화 등을 통해 정주여건 개선할 계획이다.

평생교육 중심 학원 육성도 추진된다. 정부는 평생직업교육학원 설립․운영기준 완화 및 지원근거 마련을 통해 평생교육 기반을 확충할 방침이다.

평생직업교육학원의 설립․운영 및 재정지원 기준을 평생교육법에 규정하고 대학 등의 유휴장비 이용 등을 지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