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협력업체 배송까지 관리하는 '직송관리대행' 서비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5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협력업체가 배송하는 상품도 시작부터 반품·수거까지 GS샵이 직접 관리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GS샵이 협력업체가 배송하는 상품도 직접 관리하는 ‘직송관리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직송관리대행 서비스는 GS샵의 물류센터를 거치지 않고 협력업체가 고객에게 바로 배송하는 형태인 ‘직송’을 개선하는 작업이다.

현재 GS샵의 모바일 판매 규모는 늘고 있지만, 대부분의 모바일 협력업체들은 택배를 직접 고객에게 발송하는 ‘직송’형태를 이용한다. 협력업체가 직접 택배를 관리하다 보니 반품수거가 지연되고 미출고 시에도 발송 시작 알림을 보내는 등 체계적인 배송 관리가 어려웠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통해 GS샵은 택배업체를 통해 직접 배송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즉 배송 시작부터 반품·수거까지 모든 정보를 관리할 수 있게 돼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GS샵은 작년 해당 서비스를 특허출원한 상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GS샵 협력사 시스템인 ‘위드넷’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또 오후 1시 주문분까지 당일에 출고하는 ‘당일출고캠페인’에 참여하면 대금지급일을 당겨 주는 등의 추가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