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수란 "내 이름 검색하면 달걀이 먼저 나오더라" (유희열의 스케치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2 0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가수 수란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1일 밤 방송될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수란이 출연했다.

이날 첫 무대로 아델의 ‘Hello’를 선보였다. 수란의 독특한 음색으로 재해석한 노래에 방청객들이 큰 박수를 보낸 데 이어 MC 유희열은 “지금까지 스케치북을 진행하면서 봤던 무대 중 BEST 3 안에 든다”며 극찬하기도 했다.

수란은 스케치북이 방송 첫 출연이라고 밝혔다. 타 매체 인터뷰에서 스케치북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했던 수란은 “TV로만 보다가 이렇게 무대에 올라오니 너무 신기하다. 오늘 방송국에 처음 왔다”며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김예림의 ‘Awoo’를 통해 ‘미녀 작곡가’로 먼저 화제에 오른 수란은 “내 의견이 아니다. 공식적으로 사과드리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수란은 독특한 이름의 뜻을 묻는 질문에 실제 본명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하지만 달걀 요리의 명칭인 수란과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견에 “검색하면 달걀이 먼저 나오더라. 음식을 이길 수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에 MC 유희열은 “나도 ‘유희왕‘을 이기기까지 정말 오래 걸렸다”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수란, “컴공 전공, 프로그램 설치할 때 도움 돼”

컴퓨터공학을 전공하다 늦은 나이에 실용음악학과에 재입학하면서 음악 활동을 시작한 수란은 빈지노, 프라이머리, 시아준수, 김예림, 브라운아이드걸스 등의 앨범에 참여하며 현재 가장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프로듀서 겸 가수이다. 수란은 음악을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수학을 잘 해서 공대에 갔는데 동아리활동을 하다가 바람이 났다. 재즈 라이브 클럽에서 노래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MC 유희열은 컴퓨터공학이 음악 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물었는데, 수란은 “프로그램 설치할 때 도움 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수란은 작년에 발표한 노래 ‘Calling In Love’로 미국의 음악 전문 매거진에서 최고의 K-POP에 선정되기도 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그만큼 주목받지 못했는데, 수란은 이에 대해 “아직 싱글앨범 세 장밖에 안 나왔고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본인의 노래보다는 빈지노, 프라이머리, 지코 등의 피처링으로 화제에 오른 것에 대해서도 “이게 첫 번째 스텝이라고 생각해서 괜찮다. 두 번째는 가수로서 인정받는 것이고 마지막 단계는 글로벌 스타가 되는 것이다. 꿈은 크게 가져야 한다”며 큰 포부를 밝혔다.

최근 신곡 ‘땡땡땡’을 발표한 수란은 “바람피운 남자의 증거물을 찾아 응징하는 노래다”라고 곡을 소개했다. 이어 처음으로 방송에 출연한 소감으로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얼굴 비추고 노래도 들려드릴 계획이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