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세 차익 부당이득' 정용화, 자택까지 압수수색 진행…조사 결과에 '관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9 0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용화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씨엔블루 멤버 정용화가 유명 방송인 영입 정보를 이용해 주식 시세 차익으로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로 검찰에 소환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8일 정용화는 자신의 소속사에 유명 방송인이 영입된다는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 2만1000여 주를 사들였다가 되판 혐의로 검찰에 출석했다.

검찰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초 정용화는 지인과 함께 사들인 4억여원의 주식을 6억여원에 팔아 일주일 만에 2억여원의 시세 차익을 남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같은 날 오후 정용화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아주경제에 “검찰 수사 중인 사건이라 수사 기관 외에서 사건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며 “수사가 종결되면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리겠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검찰은 정용화 외에도 소속사 대표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유명 방송인 영입 전반에 대해 조사했으며, 당시 이 회사 주식을 사고 판 내역을 확인한 결과 1~2명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흔적을 포착하고 추가 입건해 조사 중이다.

입건자 중에는 연예인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정용화가 유명 연예인 영입 정보를 언제 알게 됐는지, 주식을 거래한 구체적인 경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검찰은 이 사건을 지난달 4일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으로부터 패스트트랙 제도를 통해 받아 수사에 착수, 이달 초 정용화의 주거지와 해당 소속사 등 4~5곳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