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성준모 의장 "고교체육시설 개선 현장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의회 성준모 의장이 28일 지역 고등학교 체육 시설 개선을 위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 성 의장은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들과 단원구 원곡동 소재 원곡고등학교를 방문, 체육관 바닥 시설 개선과 관련해 학교 측의 의견을 청취한 뒤, 시설을 둘러봤다.

지난 2013년 여자 배구부를 창단해 운영 중인 이 학교는 체육관 시설을 배구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체육관 바닥이 나무 재질이라 몸을 던져 공을 받는 ‘디그’ 동작 등을 할 경우 학생들이 찰과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또 지역 고등학교 중 가장 먼저 체육관이 건립된 터라 시설의 노후화 정도도 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측의 입장을 전해들은 성 의장은 체육관 바닥 개선의 필요성에 공감을 표한 뒤 현장을 둘러보며 동행한 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들과 해결 방안을 협의했다.

시 측은 도비를 지원받아 대응 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이 현실적이라면서 지역 각계가 관심을 갖고 협조한다면 예산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성준모 의장은 “원곡고등학교 여자 배구부는 지역 유일의 고교 배구부이자 안산을 대표하는 팀으로 국가대표까지 배출했다”며 “한 학교의 시설 개선이 아닌 지역 배구계의 미래와 체육 교육 활성화를 위한 투자라는 시각으로 접근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