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오후 4시 의총 재개…리베이트 의혹 3인방 징계 발표(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당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수수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수민 의원이 23일 오전 서울 마포구 공덕동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국민의당이 28일 오후 의원총회를 재개한다. ‘김수민 리베이트’ 의혹에 연루된 3인방(박선숙·김수민 의원과 왕주현 사무부총장)에 대한 징계 수의를 논의하기 위해서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전 6시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와 8시 30분 긴급 의원총회를 잇달아 개최하고 3인방에 대한 출당 여부 등을 논의했다. 하지만 최종 결론은 내리지 못했다. 같은 날 오후 4시에 재개하는 의총에서 관련 논의를 마무리할지 주목된다.

국민의당 의총에서는 검찰 수사결과 발표 이후 당헌·당규에 따라 이들 3인방에 대한 당원권을 정지하자는 측과 국민 정서를 감안해 즉각적인 조치를 해야 한다는 의견으로 나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전 의총에는 리베이트 의혹 당사자인 박선숙·김수민 의원과 정동영·주승용 의원 등 4명을 제외한 34명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의총을 재개하고 이들 3인방에 대한 징계 수위를 죄종 결정하기로 했다.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의총이 끝난 뒤 브리핑을 열고 “다시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논의를 하기로 했다”면서 “(당 내부에서는) 지도부도 이번 사건의 대응 과정에서 일정 부분 책임이 있고,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6일 김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4·13 총선에서 최연소 당선자로 원내에 진입한 김 의원은 선거 홍보물 제작업체 등에 20억 원가량의 일감을 주고 억대의 리베이트를 받았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선관위는 이 같은 의혹을 제보받고 조사한 결과, 혐의를 확인해 검찰에 고발 조치했다.

선관위는 4·13 총선 당시 회계 책임자였던 같은 당 박 의원과 왕 사무부총장도 고발했다. 김 의원은 4·13 총선 때 당의 홍보위원장, 박 의원은 사무총장을 각각 맡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