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미·박성현·안선주·이정민·조윤지, 다음주 여자골프 메이저대회 US여자오픈 출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마추어 국가대표 유해란·최혜진도 합류…이보미·박성현은 우승시 리우 올림픽 티켓 따

지난주 JLPGA투어 어스 몬다민컵에서 시즌 2승을 거둔 후 기뻐하는 이보미.  [사진=르꼬끄 제공]




여자골프 시즌 셋째 메이저대회인 US여자오픈에 한국과 일본 무대에서 활약하는 한국선수 7명이 출전한다.

대회는 7월7∼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마틴의 코르도바골프장에서 열린다.

이 대회에 출전하는 ‘非 미국LPGA투어 멤버’ 한국선수는 JLPGA투어에서 활약하는 이보미(혼마)와 안선주(요넥스), KLPGA투어 멤버인 박성현(넵스) 이정민(비씨카드) 조윤지(NH투자증권), 그리고 지난 5월 한국 예선에서 1·2위를 차지한 아마추어 국가대표 유해란(숭일중3)과 최혜진(학산여고2)이다.

US여자오픈에서 한국과 일본에서 활약하는 한국선수가 7명이나 나가는 것은 유례없다. 이중 다섯 명의 프로골퍼들은 세계랭킹 상위 자격으로 출전권을 획득했다.

US여자오픈은 세계랭킹에 부여되는 평점이 일반 대회의 두 배에 달한다. 따라서 이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세계랭킹을 대폭 끌어올릴 수 있다. 지난해 전인지(하이트진로)는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세계랭킹이 10계단(20위->10위)이나 상승하며 세계 톱랭커로 발돋움했다.

특히 올해는 이 대회를 끝으로 발표되는 세계랭킹에 의거, 리우 올림픽 출전선수가 정해진다. 여느해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한국 선수 가운데 현재 세계랭킹 14위인 이보미, 17위인 박성현은 이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리우올림픽 출전티켓을 딸 수 있게 된다.



 

지난해 전인지가 그랬던 것처럼 미국LPGA투어 비멤버로서 US여자오픈 우승에 도전하는 박성현.  [사진=KLPGA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