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드, 소폭 반등..유럽 증시 초반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연합]


아주경제 윤세미 기자 = 전 세계 정책 입안자들이 브렉시트로 인한 시장 동요를 진정시키기 위해 적극 나서면서 28일 파운드가 영국의 EU 탈퇴 결정 이후 처음으로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28일 유럽증시도 변동성 속에서 초반 랠리를 펼치고 있다.

장 초반 범유럽지수인 FTSE 스톡스600지수는 2% 이상 오르고 있다. 런던 FTSE100지수도 1.5% 상승 중이다.

또한 지난 2거래일 간 11%나 추락했던 파운드가 현재는 달러 대비 0.4% 가량 오름세로 돌아섰다. 이틀간 4% 이상 급등한 엔 역시 달러 대비 0.1% 소폭 약세다. 또한 국제유가가 배럴당 47달러 선을 회복하면서 블룸버그 상품 지수 역시 3주래 최저에서 상승했다.

일본 니케이지수는 등락을 거듭하는 혼조장세 속에서 0.09% 강보합 마감했다. 중국의 상하이지수 역시 0.6% 오르며 이틀 연속 올랐다.

CNBC는 투자자들이 영국의 EU 탈퇴 소식을 점점 소화하면서 점차 시장이 진정되고 있는 듯 하다고 분석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패닉 매도세는 진정됐지만 당분간 시장 변동성이 지속될 것이라며 경계를 당부했다.

미즈호 증권의 야마모토 마사푸미 전략가는 블룸버그에 "시장은 여전히 브렉시트 여파를 받고 있기 때문에 반등은 일시적일 수 있다.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고 펀더멘탈도 변한 게 없다"고 말했다.

한편 각국 정책 당국은 브렉시트로 인한 경제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대처에 나서고 있다. 일본은 10조엔 규모의 추경 편성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각국 중앙은행들도 통화스왑을 활용해 필요시 유동성을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니혼게이자이 신문에 따르면 일본은행은 28일 달러 공급 오퍼레이션을 통해 시중에 14억7000만 달러(약 1조7000억 원)을 공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4년 말 국가 신용등급 강등 이후 최대 규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