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사망사고' 故오세종, 결혼미루고 돈모아 고깃집 차렸건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금메달리스트 오세종이 교통사고로 사망한 가운데, 성실했던 그를 향한 안타까움이 더해지고 있다.

28일 오전 한 스포츠 매체에 따르면 오세종은 은퇴 후 쇼트트랙 강사를 하면서 모은 돈으로 청담동에 한 고깃집을 오픈했고 사고 당일 가게에 환풍기가 고장났다는 연락을 받고, 쇼트트랙 훈련생들과의 훈련을 마친 뒤 오토바이를 타고 가게로 향하던 중 사고가 났다.

고인은 은퇴 후 고려대 링크장에서 쇼트트랙 강사로 일하며 훈련생들을 가르쳐왔다. 결혼도 미뤄두고 돈을 모아 부모님에게 효도하겠다는 심성 고운 아들이었다. 이 때문에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스스로 일을 처리하려다 벌어진 사고에 지인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故 오세종은 1982년생으로 지난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금메달 리스트로, 또 2003년 동계 아시안게임 쇼트트랙 남자 3000m, 2003 세계 쇼트트랙선수권대회 남자 5000 계주 종목 금메달 획득 등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한국 쇼트트랙계의 희망이었다.

더불어 고인은 최근 저소득층 지역아동을 위한 ‘동계스포츠 빙상 체험교실’ 행사에 참여하는 등 사회 공헌에도 앞장 서기도 했다.

앞서 이날 오전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오세종은 지난 27일 밤 8시 경 서울 성동구 마장동에서 오토바이를 타다 유턴하는 차량과 부딪혀 현장에서 사망했다.

한편 오세종의 빈소는 서울 한양대병원 장례식장 6호실에 마련됐으며, 선수시절 절친이었던 이규혁-안현수 선수 등이 급하게 빈소를 찾아 조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