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20대 국회 '예산 절충'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7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 오전 김영춘 농해수위 위원장과 면담

▲원희룡 지사는 27일 오전 국회를 방문,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영춘 농해수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사진=제주도]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원희룡 제주지사가 국회 김영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을 만나는 등 한달여 전 개원한 20대 국회를 상대로 내년도 예산 및 제주현안 절충 작업에 나섰다.

원 지사는 27일 오전 국회를 방문,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영춘 농해수위원장과 면담을 열고 제주 현안에 대한 상임위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원 지사는 특히 “제주는 대륙과 해양을 연결하는 동북아의 요충지로서 크루즈 관광객도 급증하는 추세”라며 “제주를 아시아의 크루즈 허브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내년 말 준공 예정인 서귀포크루즈터미널 및 친수공원 조성사업과 크루즈 선용품 지원센터 건립에 필요한 내년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원 지사는 또한 “제주가 대한민국 제1호 말산업특구로 지정된 만큼, 인프라 조성 등 중장기 진흥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예산을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제주농산물의 해상운송비 지원 등도 건의했다.

한편 원 지사는 이날 김 위원장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앞으로 20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원장들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들을 차례로 만나 중앙 절충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