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 "북한 미사일 발사, 대화제의 얼마나 기만적인지 보여주는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5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66주년 6·25전쟁 기념식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가 25일 66주년 6.25 전쟁 기념식에서 북한의 지난 22일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북한의 대화 제의가 얼마나 기만적인지를 스스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 총리는 이날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기념식 기념사에서 "전쟁의 포성이 멎은 지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까지도 휴전선을 사이에 두고 있는 분단국가로서 우리의 안보 상황은 불안정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총리는 이어 "정부는 굳건한 안보 태세와 국제적인 공조를 바탕으로 북한의 위협에 대응해 한반도의 평화를 반드시 수호해나가겠다"며 "유엔의 강력한 대북 제재 결의와 함께 세계 주요 국가들이 북한의 핵도발에 단호히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 총리는 또 "정부는 호국영웅들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모 사업을 통해 참된 애국의 의미를 널리 확산하겠다"며 "이름 모를 산하에 잠들어 있는 호국용사들의 유해발굴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6·25 전쟁에 참전했지만 제대로 예우받지 못하고 있는 미등록 국가유공자들의 공적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엔군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뜻을 영원히 기리며 참전국과의 우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