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16년 상반기 퇴임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4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4일 김해시청에서 2016년 상반기 퇴임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환경관리과장 조준현, 의회 전문위원 조흥래, 북부동장 박병조, 허성곤 시장, 환경위생국장 이홍식, 혁신경제국장 윤정원.   [사진=김해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청 공무원 15명(명예퇴직 7명, 정년퇴직 8명)이 이달 말 퇴임한다.

특히, 명예퇴임자들은 후배들에게 승진 기회를 제공하고자 1년을 남기고 명예퇴직을 신청해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는 정기인사 및 대형 현안사업 추진 동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퇴임하는 공무원은 30-40년 이상 공직에 몸담고 헌신해왔기 때문에 후배 공무원들도 오랜 기간 함께한 선배들의 퇴직에 시원섭섭하다며 아쉬운 반응을 내비치기도 했다.

24일 퇴임식에서 40여년 동안 근무하고 퇴임하는 한 퇴직자는 “강산이 네 번 바뀌는 동안 직원 및 시민 등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공직을 마치게 됐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베풀며 봉사하는 삶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 관계자는 "퇴임에 따른 허성곤 시장 취임 후 첫 정기인사를 내달 7월 중 단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