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희가 잘못한게 뭐가 있나?" 홍상수·김민희를 옹호하는 영화계 [최송희의 참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4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NEW]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기가 막힐 노릇이다. 불륜도 아름다우면 괜찮다는 걸까?

영화감독 홍상수(57)와 배우 김민희(35)가 불륜설에 휘말린 가운데 영화 평론가·감독·동료 배우들이 그들을 옹호하는 반응을 보여 대중들의 뭇매를 맞고 있다.

앞서 6월 21일 한 매체는 김민희가 홍상수 감독과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를 찍으며 인연을 맺은 뒤 현재까지 부적절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두 사람은 프랑스를 거쳐 미국으로 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불륜설에 대해 아무런 응답을 하지 않고 있다.

홍상수 감독 아내의 인터뷰가 언론에 공개되고 두 사람의 불륜에 대한 내막이 드러나며 대중들을 공분했지만 연예계의 반응은 어딘지 의뭉스럽기만 하다.

23일 영화평론가 듀나는 자신의 트위터에 “홍상수는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가장 투명한 사람이라. 저 같으면 죽어라 멀리하겠지만, 그래도 당사자들 사정을 어떻게 알겠어요. 당사자들이 뻔한 위험부담을 안고도 그렇게 살겠다는데”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인생이 예술을 모방하는 것 같아 보이면 웃길 수밖에 없죠. 하지만 전 더 이상 이 이야기가 웃기지 않고 좀 서글퍼보여요. 당사자들에겐 심각한 이야기가 아침연속극 프레임 안에서 소비되는 게 짜증나기도 하고”라 덧붙였다.

듀나는 “아가씨와 엮어 생각해도. 김민희가 잘못한 게 뭐가 있어요. 잘 맞는 캐릭터를 맡아 죽어라 노력해서 그렇게 잘 뽑았고, 그렇게 아름다웠는데. 그리고 김민희가 없었다면 김태리도 캐스팅되지 못했다고. 남들 삶에 대해 너무 많이 짐작하지 말고 그들이 공들여 낸 결과물에 먼저 집중했으면 좋겠어요”라며 두 사람의 불륜을 옹호하는 듯한 글을 남겼다.

영화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의 용이 감독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민희와 홍상수 감독의 사진을 게재하며 두 사람을 응원하는 뉘앙스의 이모티콘을 다수 썼다.

홍상수 감독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배우 문성근 역시 두 사람의 만남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이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김민희와 관련된 기사를 리트윗하며 대중들의 날선 반응에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동료 배우·감독·평론가·언론까지 두 사람을 옹호하자 대중들은 “타인의 삶을 짐작하는 건 본인 아니냐”, “도덕적 결함이 예술로 포장되다니 우습다”, “불륜인데 아름다우면 괜찮다는 거냐”며 질타하고 있다.

동종업계가 두 사람의 재능을 안타까워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허나 두 사람이 곱게 보이지 않은 것 또한 사실이다. 사랑, 예술 등으로 그럴싸하게 포장되었어도 불륜은 불륜일 뿐이니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