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새누리당 국회의원, 김해공항 확장 납득하기 어렵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3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일 공동입장 발표

아주경제 윤용태 기자 = 대구시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은 23일 “신공항이 김해공항 확장이 최적의 선택이었는지 납득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10여년이상 김해공항 확장이 불가하다고 하다가 갑자기 확장이 가능하고, 소음문제도 없다고 한 점과 구체적인 기술적 문제와 확장에 대한 객관적 자료로 가능성이 증명되기 전까지는 이번 정부의 발표를 수용할 수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어 “신공항에 합당한 여러 조건들 즉 5개 지자체로부터의 접근의 수월성, 미주 및 유럽 노선으로 취항할 수 있는 대형기의 이착륙 가능 등 제2관문공항으로서의 역할 등에 대해 객관적인 결과가 나오기 까지는 김해공항 확장안에 대해서는 수용을 유보할 수 밖에 없다”며 "이번 정부 용역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가덕도가 자연공항의 입지가 불가하다는 것도 분명 밝혀졌다. 따라서 사업 진행과정에서 김해공항 확장 및 신공항이 불가하다는 결론이 나면 밀양공항은 재추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소음 피해주민들의 반대로 김해공항 확장이 불가해 질 때도 마찬가지로 영남권 신공항은 밀양공항으로 재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구지역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은 “앞으로 국회 차원에서 관련 지자체와 함께 이번 용역 과정을 철저히 검증하고 향후 진행 과정에 대하여도 철저히 조사검증 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