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 취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17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다이이찌산쿄, 제약업계서 처음

  • 일반인 대상 교육…사회공헌 활동

김대중 대표이사(앞줄 왼쪽)를 비롯한 한국다이이찌산쿄 전직원이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 취득을 기념해 강사 자격증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다이이찌산쿄 제공]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전 직원이 지난 8개월간 2000시간을 들여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취득했어요."

일본계 제약사인 한국다이이찌산쿄는 16일 "김대중 대표이사를 비롯한 100여명의 모든 직원이 지난 11일 '대한심폐소생협회 일반 강사 자격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제약업계에서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증을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이이찌산쿄는 심혈관계 의약품 전문 업체다. 사회공헌 활동을 고민하던 중 국내 심폐소생술 시행률이 10%대에 머물러 있고, 관련 강사도 부족한 점에 착안해 전 직원이 강사 자격을 취득하는 '진심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취득 과정은 쉽지 않았다. 작년 10월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1단계 기본교육을 마친 후, 순차적으로 올 2월까지 1박2일 과정의 2단계 강사교육을 받았다. 이어 이달 11일까지 3단계 참관 과정을 수료했다.

모든 직원이 자격증을 받는 데 8개월이 걸린 것이다. 개인당 최소 18시간, 전 직원의 투입 시간을 합하면 2000여시간에 달한다.

회사 측은 앞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에 나설 계획이다. 첫 교육은 한국법인 창립 전날인 오는 7월 15일 서울 청량초등학교와 북가좌초등학교에서 연다. 청량초 교육에는 작년 12월 강사 자격을 취득한 김대중 대표이사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김 대표는 "창립기념일마다 전 직원이 강사로 나서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