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개교 61주년 기념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30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성대학교 개ㅛ 61주년 기념식이 30일 오전 열렸다.[사진=경성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건학이념을 되새기고 대학발전을 다짐하는 61주년 개교기념식을 30일 오전 11시 건학기념관 3층 다목적홀에서 송수건 총장과 교수 및 직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자, 교육업적 및 연구업적 우수 교수, 산학협력 업적 및 강의 우수 교수, 우수 직원, 모범학생에게 표창과 부상을 수여했다.

지난 2년 동안 연구와 교육분야, 산학협력 및 강의 등 가장 두드러지게 업적을 쌓은 18명의 교수 표창에서 교육업적 우수는 이종문(문헌정보학과), 윤성용(회계학과), 안택(화학생명과학부), 김태운(융합시스템공학부), 김종욱(음악학부) 교수가 선정되었고, 연구업적 우수는 이연승(유아교육과), 김학선(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백인환(약학과), 박장식(전기전자공학부), 이상호(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 산학협력업적 우수는 서현아(유아교육과), 최말옥(사회복지학과), 강재선(약학과), 이동희(융합시스템공학부), 강내영(연극영화학부) 교수, 강의 우수는 죤(창의인재대학), 조현민(스포츠건강학부), 김지영(글로컬문화학부) 교수가 선정됐다.

또한 이사장 표창은 안진우(융합시스템공학부 교수), 이승한(예산기획팀), 총장 표창 공로상은 이종진(국제무역통상학과 교수), 우수직원은 이상규(국제교류팀), 전은진(홍보팀), 모범학생은 김건호(약학과), 안재규(물리치료학과) 학생이 선정됐다.

이번 기념식에서 국제무역통상학과 권융 교수가 제35회 스승의 날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자랑스런 경성인상은 양산시의회 의장 한옥문 동문(국어국문 83)이 받았다.

송수건 총장은 개교기념사에서 “사람의 경우도 회갑이라면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서 기념하고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듯이, 우리 대학의 그간의 역사에도 자랑스러운 영광의 시간도 있었지만 안타까운 순간들도 없지 않았다”며 오늘날 개혁의 소용돌이 속에 있는 대학사회의 현실 속에서 우리대학이 나아갈 길을 짚어보며 “수년간 각고의 노력으로 진행해온, 우리 대학의 체력과 체질을 개선하는 작업은 앞으로도 일관성 있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