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스마트폰 시장서 성공하려면 저가 LTE에 주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30 0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 인도 스마트폰 시장이 지난해 24% 증가한 가운데,  인도 시장을 공략하려면 저가의 4세대(4G·LTE) 스마트폰에 주력하라는 제안이 나왔다.

3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의 '13억 인도 시장에 몰려드는 중국 스마트폰 공룡들'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2015년 기준 6760만대로, 전년보다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처폰 판매량은 1억400만대에 달했지만 전년보다 29%나 감소한 반면 스마트폰은 높은 성장을 보여준 것이다.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인도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지난해 기준 약 39%로, 2020년까지 연평균 8%의 성장을 거듭해 판매량이 2억5200만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해 인도에서 4G 시대가 열린 뒤 LTE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보고서는 "소득 수준이 낮고 가격 저항이 심한 인도 시장의 특성상 저가 스마트폰 판매가 주를 이룬다"면서도 "하지만 4G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LTE를 지원하는 저가 스마트폰 모델의 개발과 판매에 초점을 맞춘 경영전략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 "스마트폰 판매 증가에 따라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등 휴대전화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며 "(값싼) 중국산 제품이 주로 수입·판매되고 있지만 온라인 유통망을 통한 마케팅·판매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다면 우리 기업에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