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익산캠퍼스-보석박물관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30 0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전북 익산캠퍼스가 익산보석박물관과 지난 26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익산 보석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주얼리디자인 기능사과정을 운영해 익산 지역의 보석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익산보석박물관은 전국유일의 보석 박물관으로서 지역관광산업과 보석산업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폴리텍 대학 익산캠퍼스와 보석박물관이 보석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 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업무 협약의 목적은 보석관련 산업의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익산 보석관광단지를 중심으로 이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익산 보석산업의 발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양 기관이 익산시에서 진행하는 축제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각종 사업 및 홍보, 취업지원 등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그밖에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안을 협의하여 협력하고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익산캠퍼스 조석남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익산 지역의 보석산업을 발전시키는 핵심 인재가 되길 바란다”며 “익산보석박물관과의 협력으로 익산왕궁보석테마관광지가 활성화되는 상승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