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한국문화, 프랑스 물들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9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6월 1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특별주간 지정…파리, 낭트, 니스 등 9개 도시에서 전시·공연 펼쳐져

오는 1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 낭트, 니스 등 9개 도시에서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을 맞아 5개 분야, 14개의 전시와 공연이 펼쳐진다. 사진은 오는 6월 2일 파리 부프 뒤 노르 극장에서 열릴 '판소리 갈라' 중 명창 윤진철의 '심청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을 맞아 프랑스 파리, 낭트, 니스 등 9개 도시에서 5개 분야, 14개의 전시와 공연이 펼쳐진다.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상호교류의해조직위원회는 지난 5월 13일 파리에서 열린 제5차 공동회의에서 오는 6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을 특별주간으로 정하기로 동의한 바 있다. 

프랑스 내 한국의 해는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하는 양국 간 문화예술 교류 행사로서, 작년 9월 18일 파리에 있는 국립샤요극장에서 개막했다. 오는 8월 말까지 파리, 리옹, 마르세유 등 60여 개 도시에서 200여 개의 전시와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6월 5일까지 프랑스 모르비앙 케르게넥 미술관에서 열릴 '한국 단색화 라운드 테이블'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이번 특별주간에는 △공연 '전통 판소리에서 케이팝까지' △전시 '꼭두에서 도자 그리고 조형예술까지' △한국 고전을 주제로 한 학술 심포지엄 △국제 안무 대회 △한식주간 시식 이벤트 등의 행사들이 마련됐다. 

특히 2일 파리 아코르 호텔 아레나에서 열릴 '케이콘(KCON) 2016 프랑스'는 공연장 1만2000석이 3시간 만에 매진되고, 추가 구매 문의가 빗발치는 등 이번 특별주간의 가장 기대되는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이 행사는 컨벤션과 케이팝 공연이 결합된 복합행사로서, 방탄소년단·아이오아이(I.O.I)·블락비·에프엑스·FT아일랜드·샤이니 등 출연진이 케이팝 버전으로 편곡된 '아리랑 연곡'을 함께 부를 예정이다. 

또한 한국의 미식문화, 한불 교류 요리사 양성 교육 프로젝트, 한식 디저트, 문화 체험공간 등으로 구성된 '케이-데이'(K-Day) 행사도 펼쳐진다. 여기에서는 현대 한식 레스토랑의 한상 메뉴 소개를 비롯해 식기 공예품 전시, 페랑디-미르 요리학교 소개, 한불 융합요리 시식, 붕어빵·홍시 셔벗 등 현대 한국 디저트 체험장 등이 마련된다. 
 

오는 6월 3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칸느에서 열리는 '미뎀(MIDEM) 2016'에서 공연을 펼칠 '국카스텐'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이 밖에도 칸에서는 쿡카스텐, 에고펑션에러, 이루펀트, 이디오테잎 등 실력파 한국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미뎀(MIDEM) 2016'이 개최되고, 리옹에서는 한국 전통의 멋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국립무용단의 '묵향' 공연이 펼쳐진다. 한국의 전통 목조각을 통해 미의식과 생사관을 알리는 ‘꼭두의 아름다움’전은 니스에서, 주관 기관 간의 실제 거리를 전시제목으로 설정한 ‘한국-모르비앙 9,328Km’전(展)은 모르비앙에서 개최된다.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 행사의 주요 내용은 전단지에 담아 케이콘(KCON) 행사장에서 직접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과 프랑스 양국 공식 누리집(www.anneefrancecoree.kr)과 관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도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