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오늘 임시 국무회의는 '꼼수'…野 공조로 '일하는 국회' 약속 지킬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7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국민의당이 27일 청와대가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국회법 개정안 재의요구안(거부권)을 의결한 데 대해 "야권과의 공조체제를 통해 20대 국회에서 재의결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국회가 청문회를 통해서 국정 현안에 대해 관련 사실을 밝혀내는 것은 국민을 대표해서 국정을 감시할 임무를 부여받은 국회의 당연한 권한이자 책무"라며 "이를 두고 정부가 할 일이 너무 많아진다는 이유로 거부권을 행사한 것은 일하는 국회를 주문한 국민의 명령에 거부권을 행사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한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성토했다.

손 대변인은 이어 "앞에서는 소통과 협치를 주장하고, 뒤돌아서서는 언제 그랬냐는 듯 국민 무시, 국회 무시의 행보를 이어가는 박근혜 정부에 큰 실망감과 유감을 표명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특히 대통령의 해외 순방 기간, 19대 국회와 20대 국회가 연계되는 현 시점에 임시회의까지 소집해 가며 거부권을 의결한 의도는 삼척동자도 알 수 있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의당은 야권과의 공조체제를 통해 20대 국회에서 재의결을 추진함으로써 일하는 국회를 만들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나가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