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희 장관, KT위즈파크 방문 '스포츠-ICT 융합현장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7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양희 미래부 장관 (미래부 자료사진)]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27일 KT위즈파크를 방문, 사물인터넷(IoT)과 가상현실(VR)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포츠와 ICT 기술‧융합 사례를 점검했다.

최 장관의 이번 현장방문은 스포츠와 ICT 간 실환경 융합사례 체험을 통해, 관련 기술과 서비스의 현황을 확인하고, 다가오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의 효과적인 ICT 적용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점검은 KT위즈파크에서 구현된 다양한 ICT 서비스의 시연과 관련 설명회로 구성됐다. 

먼저 KT 스포츠단은 가상현실, 스마트오더, 비콘(beacon) 등을 활용한 첨단 스포츠-ICT 융합기술을 시연했다. △다양한 각도에서 생생한 경기체험이 가능한 세계최초 VR 야구 생중계 △스마트 앱으로 예매하고, 스피드 게이트로 간편 입장 △비콘으로 인근매장의 유용정보 실시간 제공 △앱을 이용한 음식배달 주문‧결제 등이다.

특히 세계 최초 VR 야구중계는 5대의 카메라가 촬영한 고화질 가상현실 영상을 360도 방향에서 볼 수 있도록 연결한 ‘스티칭(Stiching)’ 기술과, 스티칭이 완료된 영상을 초고속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아울러 KT위즈파크에서의 '스포츠-ICT 융합기술' 구현 사례를 참고해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인 K-ICT 올림픽으로 개최하기 위한 방안들도 함께 논의됐다.

최 장관은 “스포츠에 사물인터넷이나 가상현실 같은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하니 스포츠를 관람하는 재미가 배가되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한층 더 발전된 스포츠-ICT 융합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