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방탄소년단 해시태그 국가별 대결 중간결과 1위는 브라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7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트위터 코리아 제공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한류돌' 방탄소년단을 가장 사랑하는 국가는 현재 브라질로 밝혀졌다.

트위터 코리아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13일부터 트위터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국가별 해시태그 이벤트의 중간 결과를 발표하며, 브라질이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팬들을 위해 트위터에서 K-POP 뮤지션 최초로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하면서 시작됐다. 방탄소년단 이모티콘은 공식 해시태그를 활용해 작성된 모든 트윗에 6월11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된다.

방탄소년단은 30일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이모티콘을 가장 많이 활용한 5개국을 선발해 해당 국가의 팬들을 위해 방탄소년단의 감사 인사를 담은 특별 영상 메시지를 선물할 예정이다.

캠페인 시작 후 2주가 지난 현재 해당 해시태그를 단 트윗 게시물은 전세계에서 1600만 여건 트윗되었으며, 상위 5개국은 브라질, 태국, 터키, 한국, 필리핀 순이다.

중남미권에 시작된 K-POP 열풍, 특히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몇몇 에피소드를 통해 국내에도 알려진 바 있지만, 국내 버즈량을 넘어설 정도로 현지 반응이 뜨겁다는 것은 새롭다.

트위터에서는 K-POP 관련 키워드가 매주 브라질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고 있다. 이번 방탄소년단 해시태그 이벤트가 화제를 모으면서 트위터 브라질과 영국에서는 특별 트위터 ‘모멘트’ 컨텐츠(https://twitter.com/i/moments/731042582910881792)를 제작하기도 했다. ‘모멘트’는 실시간 화제가 되는 사건이 있을 때 트위터에서 미디어 제휴나 자체 큐레이션을 통해 관련 트윗 컨텐츠를 모아 한눈에 보여주는 기능이다.

한편, 캠페인 런칭시 공식 영문 해시태그였던 '#BTS'가 'Behind the scene'의 줄임말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27일 오전 9시부터 영문 공식 해시태그를 '#LoveBTS'로 바꾸기로 결정하고 이를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에서 트윗(https://twitter.com/bts_bighit/status/735989066336899072)을 통해 알렸다.

트위터는 5/27일 오전 9시를 기점으로 그 이전까지는 #BTS 해시태그량을 집계하고, 이후로는 #LoveBTS 트윗량을 집계해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문 해시태그 #방탄소년단 집계는 변경없이 진행된다.

 

[트위터 코리아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