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남성, "침 뱉지 말라"는 말에 격분해 흉기 난동 벌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6 2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주혜 기자 = 지하철 2호선에서 묻지마 흉기 난동이 일어났다. 

26일 서울 구로경찰서와 서울메트로에 따르면 이모(49)씨는 '침을 뱉지 말라'는 청소부의 말에 격분해 전동차 안에서 소지하고 있던 20㎝에 달하는 흉기를 휘둘렀다. 당시 이모씨는 소주 7병을 마신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대림역 부역장 A씨는 오후 8시20분께 종합관제소로부터 이 같은 소식을 듣고 즉시 사회복무요원 김봉준씨와 함께 해당 전동차로 갔다.

우선 이씨를 전동차 밖 대합실로 유인한 뒤  A 부역장은 이씨의 등을 두 번 쳐 흉기를 떨어뜨리게 했다.  그 뒤 다른 직원들과 함께 이씨를 제압했다.
 
이씨가 난동을 부린다는 연락이 들어오고 경찰이 인계되기까지는 단 5분이 걸렸다. 다친 사람도 없었다. 

전과 16범인 이씨는 지난 2007년에 지하철 안에서 아무 이유 없이 흉기를 휘두르다 붙잡혀 징역 2년을 선고받기도 했다.

경찰 조사에서 이씨는 "술에 취해 잘 기억이 나지 않고 흉기를 휘두른 특별한 이유가 없다"며 "마음이 편해지고 안정돼 흉기를 들고 다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이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은 A 부역장에게 '용감한 시민상'을 주고, 그를 도운 사회복무요원 김씨에게는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