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사회적 청년정책’ 첫 단추 채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6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청년공동체 지원 사업’ 추진…참여 희망 도내 청년 모임 모집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년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청년공동체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모임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청년공동체 지원은 도내 청년들의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를 위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해결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사회와 연계된 공익 활동을 하고 있거나 앞으로 펼칠 예정인 3인 이상의 청년(만 18∼34세) 모임이다.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로, 도 홈페이지(www.chungnam.net)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계획서 등 첨부서류와 함께 이메일(seeudong180@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는 참가 신청 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음 달 13∼16일 서류심사와 25일 면접심사를 실시, 지속성과 활동 실현 가능성, 지역사회 연계성 등을 기준으로 20개 공동체를 최종 선발해 다음 달 29일 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공동체는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월 1회 이상 공익적 활동을 실시하고, 매달 도 홈페이지에 활동 보고서를 제출한다.

 또 오는 7월 6일 오리엔테이션과 9월 중간활동 보고회, 12월 최종 활동보고회 등에 참여해야 한다.

 도는 이들 공동체에 공익활동 사업비와 모임 비용으로 모임당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청년공동체 지원 사업은 심각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 일자리 위주의 청년 정책을 넘어 사회정책으로써 청년 정책의 첫 단추를 채운 것으로 의미가 크다”고 설명한 뒤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은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고 폭넓은 역량을 배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내 청년 모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공고·고시를 확인하거나, 도 청년정책TF팀(041-635-3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