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전주한옥마을 관광객 위한 고품격 문화예술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6 1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6일 개막공연 시작으로 10월 7일까지 상설공연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평일 저녁 전북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고품격 문화예술공연이 선보인다.

전주시는 26일 전주소리문화관 야외마당에서 지역 문화예술계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옥마을 평일상설공연 ‘유유자적(悠悠自適)’개막공연을 가졌다.

이창선 대금스타일과 함께하는 모노드라마 '염쟁이유씨'[사진제공=전주시]


전주시가 주최하고 전주문화재단 ‘한옥마을 상설공연단’이 주관하는 한옥마을 평일상설공연 ‘유유자적’은 이날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8시 전주소리문화관 야외마당에서 5개월 동안 진행된다.

‘유유자적’의 빗장을 여는 개막공연에는 ‘동남풍이 온다-라스트포원+디제잉 콜라보’가 출연해 관객을 신명으로 이끌었다.

▲잔치마당극 ‘전주 사는 맹진사’[사진제공=전주시]


전통 타악을 중심에 두고 현대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장르를 엮은 ‘동남풍이 온다-라스트포원+디제잉 콜라보’는 동남풍의 전통농악가락과 DJ원우의 전자음악, 비보이 크루인 라스트포원의 역동적인 춤사위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오는 6월 10일까지 ‘유유자적’ 무대에 올라 90분 동안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공연은 무대를 여는 ‘문(門)굿’과 ‘비나리’를 통해 신명나는 소리로 관객의 복을 축원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세 가지의 가락을 집대성한 ‘삼도농악가락’에서는 우리의 소리를 한 번에 들려준다. 

▲'동남풍이 온다' 디제잉 콜라보 공연 모습[사진제공=전주시]


유유자적에는 개막작인 ‘동남풍이 온다-라스트포원+디제잉 콜라보’에 이어 6개의 문화예술단체가 1팀씩 순차적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1일까지는 널마루무용단이 ‘부채, 춤바람을 일으키다’를, 7월 7일부터 29일까지는 전주시립극단이 한옥마을 잔치마당극 ‘전주 사는 맹진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8월 4일부터 19일까지는 왕기석 명창의 ‘판소리 다섯 바탕 오마주’이, 8월 25일부터 9월 2일까지는 문화포럼 나니레의 퓨전전통해학극 ‘미스터춘풍’이 무대에 오른다.

▲퓨전전통해학극 '미스터 춘풍'[사진제공=전주시]


이어 9월 8일부터 23일까지는 이창선 대금스타일과 함께하는 모노드라마 ‘염쟁이 유씨’가 관객들을 만나며,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는 (사)공연문화발전소 명태의 뮤지컬 ‘전주연가’가 유유자적의 피날레 무대를 장식한다.

한편, 개막공연에 오르는 동남풍은 지난 1994년 창단해 전통 타악의 다양한 가능성을 실험하고 있는 단체로, 전통타악에 매료된 9명의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됐다. 전통과 현대를 버무린 역동적인 퓨전 타악으로 연간 200여회의 공연을 진행할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오스트리아 등 외국에서 더욱 환영받는 공연단체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