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문체부 체육시설확충 공모사업 3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6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정읍시가 문화체육관광부 2016 국민체육진흥기금 공모사업에서 3건이 선정돼 따라 국민체육기금 12억원을 확보했다.

선정된 사업은 ▲장애인테니스장 비가림 설치사업 등 5억원, ▲북면 보성초등학교 다목적 체육관 건립사업 4억원, ▲정읍․신태인 실내체육관 등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3억원이다.

▲정읍시가 문체부 체육시설확충 공모사업 3건이 선정됐다 [사진제공=정읍시]


시에 따르면 공설운동장 옆에 위치한 장애인 테니스장은 비가림 시설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그간 비나 눈이 오면 운동을 할 수 없었던데다 테니스장 바닥이 하드코트 로 되어 있어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

이에따라 시는 이번에 확보한 기금에 시비 등을 더해 2017년 10월 말까지 총 7억원을 투입, 비가림시설 등을 설치하여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사계절 이용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장애인과 일반인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북면소재 보성초등학교 개방형 다목적체육관은 총 13억2000만원이 투입돼 건립될 예정이다. 문화체육시설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농촌 주민들의 생활 체육기반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보장함으로써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증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