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현실로 복제하는‘인사이드 3D프린팅’전시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5 1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월 22일~24일, 킨텍스에서 세계 5대 적층제조 국제 전시회 열려

[킨텍스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 킨텍스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5대 3D프린팅 전문행사 중 하나인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이하, “인사이드 3D프린팅”)’가 미국 라이징미디어와 킨텍스(대표 임창열)의 공동주최로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적층제조 분야의 하이-엔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보고 거래를 원하는 파워 바이어들의 방문이 예상된다.

해외 참가업체를 살펴보면,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의 미국 메이커봇이 3년 연속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 한다. 특히, 메이커봇의 최고경영자 조나단 자글럼도 직접 방한해 ‘3D 생태계 구축 및 리딩 전략’이라는 주제로 첫 날 오전 기조 연설을 한다.

싱가포르 UCT(Ultra Clean Asia Pacific)는 지난해 9월 설립된 국책기관으로 동남아시아 최대 3D적층제조센터이며, 올해 서울대회에 참가를 확정 지었다. 대만 XYZ프린팅, 중국 ESUN, AOYUE도 동 전시회 참가를 통해 국내외 매출확대와 인지도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국내 주요 참가업체들 중에서 한일프로텍은 독일 German RepRap社의 대형 산업용 3D프린터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나츠는 멸균, 무균 처리 그리고 중하중 원료 출력이 가능한 신제품, ‘아나츠 플랫폼’을 출품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캐리마, 하이비전시스템, 헵시바, TPC메카트로닉스, OTS 등 업계를 대표하는 국내 주요 참가업체들 역시 동 전시회의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적층제조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장비 중 하나가 바로 3D스캐너인데, 이번 행사에서는 3D스캐너 제조업체의 참여가 눈에 띄게 증가 했다.

(주)드림T&S에서는 RangeVision 3D스캔시스템 그리고 자체 개발한 3D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인스펙션 소프트웨어인 PointShape Verify를 출품 한다.

온스캔스(주)는 전문 3D스캐너 장비업체로 자체 개발한 3D데이터 편집 프로그램인 ‘LM’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으며, (주)제너코트의 경우 핸디 스캐너, 전신 스캐너, 얼굴 스캔 및 3D데이터 결합이 가능한 ‘Magic Kiosk' 등 총 3종류의 스캐너를 전시할 예정이다.

킨텍스 김영범 매니저는 “3D 프린팅업계 종사자라면 반드시 관람해야 하는 ‘MUST VISIT'행사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세심한 준비를 하여 성과를 도출하겠다”면서 “중국, 일본, 싱가포르는 물론 미국, 유럽에서도 전시회 및 컨퍼런스의 사전등록을 하는 만큼 참가업체와 관람객 모두가 만족하고 추천하는 행사를 꼭 만들 것”이라고 개최준비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