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18회’연잉군,숙종이 고통 참기 위해 아편 섞은 향 맡아온 거 알고 경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4 22: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SBS 대박 18회 예고 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24일 방송된 SBS 대박 18회에선 연잉군(여진구 분)이 숙종(최민수 분)이 고통을 참기 위해 아편을 섞은 향을 맡아 왔음을 알게 되는 내용이 전개됐다.

이 날 대박에서 연잉군은 숙종이 쓰러지자 어의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어의는 “전하께서 몇해 전부터 아편을 섞은 향을 맡아 왔습니다”라며 “양귀비는 독성이 강합니다”라고 말했다.

연잉군은 즉시 약제창에 갔다. 약제창 관리는 연잉군에게 “전하께서 몇해 전부터 담석으로 인해 토혈을 하기도 했습니다”라며 “전하께서는 양귀비 섞은 향으로 고통을 참아 왔습니다”
라고 말했다.

대박에서 연잉군은 숙종이 그 동안 병으로 고통을 참아 왔음을 알았다. 감옥에 갇힌 황구어멈(전수진 분)은 이인좌(전광렬 분)에게 “전하의 명이 다 했습니다”라며 “하지만 이빨이 빠져도 호랑이는 호랑이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인좌는 숙종이 곧 죽을 것임을 알고 좋아했다. 소론 대신들은 세자(현우 분)에게 “민심을 진정시키기 위해 이인좌를 풀어주셔야 합니다”라고 말했고 세자도 이인좌를 풀어주려 했다.

연잉군은 세자에게 “역적 이인좌를 풀어주시려는 겁니까?”라며 따졌다. 세자는 연잉군에게 “이인좌가 왜 역적이야?”라고 물었다. 연잉군은 “이인좌는 옥좌를 탐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세자는 연잉군에게 “너는 옥좌를 탐하지 않는다고 장담할 수 있느냐?”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방송에선 백만금(이문식 분)과 백대길(장근석 분)이 재회하는 내용이 전개됐다. 백만금은 백대길에게 “이인좌는 네가 왕이 될 것이라 말했다”고 밝혔다. SBS 대박은 매주 월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