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O 2016] '프로젝트 아라' 조립식 스마트폰 내년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2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글 I/O 2016 동영상 캡쳐)


(미국 샌프란시스코)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구글의 첨단기술연구부문 ATAP(Advanced Technology & Projects)은 20일(현지시간) 개발자회의 '구글 I/O 2016'에서 카메라와 스피커 등 모듈을 블록처럼 조립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내년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개발자회의 ATAP 세션에서 조립식 스마트폰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의 진척 상황을 설명하고, 조립식 스마트폰의 시범 영상을 공개했으며, 판매에 앞서 올해 4분기 중으로 개발자 전용 조립식 스마트폰 배포를 시작한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탑재된 디스플레이와 디바이스 골격부분에 자신이 필요하거나 좋아하는 모듈을 최대 6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6가지 모듈은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 등으로 추가적인 관련 모듈 개발을 개발자들에게 요청한 상태다.  
   
'프로젝트 아라'로 명명된 조립식 스마트폰 개발은 지난 2013년 시작됐으며, 도시바, 후지츠, TDK 등이 개발업체로서 부품을 공급한다. 

이 프로젝트는 당초 CPU, 메모리, 스토리지, 카메라 등 스마트폰의 모든 요소를 모듈화할 계획이었으나, 디스플레이와 CPU, 메모리, 스토리지 부분은 기본요소로 탑재, 그 뒷면에 최대 6가지 모듈을 장착할 수 있게 변경했다. 구글에 따르면, 모듈은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탈부착 할 때 마다 전원을 다시 끌 필요는 없다. 

 

구글이 20일(현지시간) 공개한 프로젝트 아라 조립식 스마트폰. 모듈은 최대 6개까지 탈부착이 가능하다.  (구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