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코베아 '2016 봄 코카프', 1200여명 캠핑족에게 초여름밤의 꿈 선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2 0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엘베스트 기획3팀이 코베아가 21~22일 진행한 '2016 봄 코카프'에 참석해 캠핑을 즐기고 있다. (왼쪽 둘째부터) 조형준 국장, 윤영훈 대리. [사진=김현철 기자]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공기 좋은 야외로 캠핑을 나와 머리를 맑게 하면 답답한 사무실에서 머리를 짜내는 것보다 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국내 캠핑업계 1위인 코베아가 21~22일 진행한 '2016년 봄 코카프'에서 만난 조형준 엘베스트 기획3팀 국장은 "팀이 분기에 한번씩 캠핑을 나와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된 봄 코카프에는 이 회사 고객 300여팀, 1200여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코베아는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 행사에 초대하고 있다.

일반 캠핑 행사와 달리 코베아는 고객들이 행사 기간 지루함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카약·열기구 체험, 소방안전·캠핑 클래스, 어린 자녀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운동회 등 많은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미식 클래스에서는 요리 파워 블로거 '금별맘'이 코베아 조리도구를 이용해 캠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선보여 가족 단위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윤영훈 엘베스트 대리는 "보통 이런 캠핑 행사에 오면 텐트 칠 수 있는 공간만 주고 '알아서 놀아라'하는 분위기인데 코베아 행사는 참여해 보고 싶은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해 가족, 친구, 연인 단위 고객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며 "오늘 게임에 참여해 많은 상품을 받았다"고 말했다.

2016 봄 코카프 행사에 전시된 타우포 텐트 [사진=김현철 기자]


행사장 한쪽에는 코베아의 주력 제품들이 전시돼 있었다.

이 중 문리버Ⅲ와 타우포 텐트가 눈길을 끌었다.

문리버는 텐트 베스트셀링 시리즈로, 올해 신제품인 문리버Ⅲ는 대칭 구조의 X자 메인폴 2개만으로 자립할 수 있어 캠핑 입문자에게 가장 적합한 패밀리형 오토캠핑용 텐트다.

4면 풀 메쉬를 적용해 개방감과 통풍이 좋고, 풀스크린으로도 사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본체, 루프, 그라운드 시트 일체형 구성으로 추가 구성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78만원이다.

문리버Ⅲ 텐트 [사진=김현철 기자]


타우포는 여유로운 캠핑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좋은 패밀리형 텐트다.

공간 효율의 극대화를 위해 텐트 내부에 죽는 공간을 최소화했다. 측면 상단 벤틸레이션 겸 창문이 넓게 위치해 시야확보는 물론 개방감이 뛰어나다. 109만원이다.

최근 오토 캠핑족이 늘어남에 따라 차량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투어링 카 쉘터도 전시됐으며, 아직 시중에 공개되지 않은 스크린 쉘터도 첫 선을 보였다.

스크린 쉘터 텐트 [사진=김현철 기자]


영화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를 모티브로 제작한 스크린 쉘터는 6면 메쉬를 적용해 압도적인 개방감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58만원이다.

행사에는 시트로엥, 도드람, LG전자, 종가집, 농심 백산수, 샘표, 네스프레소, 서울우유협동조합, 보해양조 부라더 소다 등의 브랜드가 참가해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김민수 도드람양돈농협 기획조정실 전략기획 팀장은 "돼지고기와 캠핑이 찰떡궁합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며 "캠핑장에서 숯불에 구워먹는 한돈의 조화를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통해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시트로엥 차에 부착된 투어링 카 쉘터 텐트 [사진=김현철 기자]


캠핑 첫째날 피날레는 ‘엠넷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 공개방송’이 장식했다. 다이나믹 듀오, EXID, 피에스타, 소찬휘, 조장혁, 양파, W&whale, 가비엔제이, 포텐, 강남 등의 가수가 출연해 캠핑족들에게 잊지 못할 뜨거운 밤을 선물했다.

코베아는 1년에 2번 봄·가을에 코카프 행사를 진행하는 것 외에도 캠핑 대중화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지현수 코베아 홍보팀 대리는 "캠핑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지난달부터 클래스를 운영 중"이라며 "매달 4~5팀을 무료로 초청해 1박2일 동안 직접 캠핑을 하면서 텐트 고르는 법부터 설치, 관리, 캠핑 용품에 대한 설명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나믹 듀오가 ‘엠넷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 공개방송’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