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살 빼는 최고의 운동, 허벅지살까지 '한번에 운동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7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와드짐(wodgym) 블로그 캡처]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여름이 다가오면서 각종 다이어트 운동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팔뚝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천의 한 헬스장 운영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팔뚝살을 빼는 운동인 '오버헤드 트라이셉스'와 허벅지 운동인 '스쿼트'를 접목한 운동방법을 제시했다.

해당 운동방법은 팔뚝살과 허벅지살을 동시에 뺄 수 있는 운동법으로 효과가 매우 탁월하다고 소개하고 있다.

기본자세는 허벅지 운동인 스쿼트자세를 하고 양팔을 올려 팔뚝살을 빼는 운동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자세를 만든다. 발모양은 15도 가량 바깥쪽으로 열어 바닥을 견고하게 지지해야 해야 한다. 스쿼트자세로 내려오며 팔을 뒤로 접어 삼두근의 자극을 최대한으로 느낀다. 그리고 다시 원자세로 올라오며 팔을 뻗어 올린다.

이 때,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자세를 취할 때는 덤벨을 들고 하는데, 근력이 약한 경우에는 물통이나 적당히 무게감이 있는 가볍고 들기 편한 것으로 대체해도 좋다. 또한, 스쿼트 자세는 무릎이 앞으로 너무 나오지 않도록 하고 발바닥의 무게 중심은 뒷꿈치에 7, 앞꿈치에 3을 두고 몸의 중심에서 밀어올린다는 느낌으로 올라오면 된다.

운동은 15회씩 4세트를 진행하며 휴식은 최소화하여 세트간에 최대 20초가량 호흡만 고르고 바로 수행하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