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시민체감형 규제개혁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6 23: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전주시가 시민들의 편의를 최우선 한 규제개혁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지난 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7차 규제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2016년도 규제정비 종합계획 수립 전반에 대한 안건을 승인했다.

▲전주시 규제심사위원회 개최 장면[사진제공=전주시]


올해 첫 규제심사위원회에서는 2015년도 규제개혁 추진성과 보고와 함께, 2016년도 규제개혁 중점 추진방향과 그에 따른 전략 및 세부실행과제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는 심사위원 10명 중 과반이상인 8명이 참석해 만장일치로 올해 규제개혁 업무 추진계획을 가결했다.

전주시 규제개혁추진단은 올해 ‘시민체감형 규제개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활불편 해소’를 주요 비전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 ▲현장규제 해소, ▲규제개혁 추진기반 내실화, ▲공직자 행태규제 개선을 4대전략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시민 생활 속 규제개선 과제를 집중 발굴·해소하는 ‘수요자 맞춤형’ 규제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기업 및 단체, 전통시장 등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 및 불합리한 제도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규제개선 요구사항을 현실에 적극 반영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시민경제생활과 관련된 규제개선사례의 홍보를 강화하고, 취약계층과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체육시설 내 푸드트럭 도입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