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돈 받고 '군납 로비' 나선 브로커 구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5 1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수사부(박찬호 부장검사)는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에게서 사업 관련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아 챙긴 혐의(알선수재)로 브로커 한모(58)씨를 5일 구속했다.

서울중앙지법 엄 철 영장당직판사는 이날 한씨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하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에 따르면 한씨는 군대 내 매장에서 네이처리퍼블릭의 화장품 판매를 할 수 있도록 군 관계자에게 청탁하겠다는 명목으로 정 대표로부터 수천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검찰은 정 대표가 한씨를 통해 군 관계자에게 사업 청탁을 벌인 정황을 포착해 3일 한씨를 긴급체포했다. 검찰은 또 정 대표가 네이처리퍼블릭의 롯데면세점 입점 과정에서 편의를 봐 달라는 청탁과 함께 20억원을 건넸다는 의혹도 수사하고 있다.

업계 등에 따르면 한씨는 2012년 네이처리퍼블릭의 롯데면세점 매장 운영에 관한 컨설팅 계약을 맺었다. 면세점 내 점포 위치 조정이나 제품 진열, 재고 관리 등을 도와주고 점포 수익의 3∼4%를 수수료로 받는 내용이다.

정 대표는 2014년 7월 한씨 측과 거래를 중단하고 B사와 비슷한 계약을 체결했다. B사는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의 장남 장모씨가 운영하는 회사로 알려졌다.

한씨와의 계약 체결과 해지, B사와의 신규 거래 과정에서 정 대표가 롯데 측에 로비를 벌인 게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지만 롯데 측은 문제가 없다며 부인했다. 한씨 측은 군 납품이나 면세점 운영과 관련해 금품을 수수한 사실이 없다는 입장이다.

검찰은 실제로 군 관계자에 대한 납품 로비가 성사됐는지, 이를 대가로 금품 거래가 오갔는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