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북한 실상 다룬 다큐 영화 '태양 아래' 관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5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5일 오후 서울 용산의 한 영화관에서 북한의 실상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태양 아래'를 관람했다.

지난달 27일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봉한 영화 '태양 아래'는 러시아 영화감독 비탈리 만스키가 북한을 방문, 1년간 생활하면서 촬영한 것으로, 8세 소녀 '진미'가 조선소년단에 가입해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태양절'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이 담겨있다.

영화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진미의 일상이 모두 조작됐다는 것을 깨달은 감독이 주민의 일상을 지켜보는 '태양' 아래 세트장이라고 할 수 있는 평양에서 사는 진미가 과연 행복할지를 묻고 있다.

박 대통령의 이날 '태양 아래' 관람은 어린이날을 맞아 북한 어린이들에 대해서 보다 관심을 두고자 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특히 북한 어린이의 실상과 북한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고 통일된 한반도에서 남북한 어린이들이 동심을 잃지 않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바라는 의미도 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박 대통령은 국가유공자와 가족, 탈북민 등 50여명을 초청해 일반 관람객과 함께 영화를 봤다. 탈북민 중에는 북한에서 태어나 남북한의 삶을 모두 경험한 할머니와 남한에서 태어난 손자·손녀 등 가족도 포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