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맨시티 꺾고 UCL 11번째 우승 도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5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반 20분 베일의 오른발 슈팅 장면 사진=연합뉴스(AP)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를 꺾고 2015-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5일(한국시간) 스페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대회 4강 2차전 홈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지난달 27일 4강 원정 1차전에서 0-0으로 비겼던 레알 마드리드는 유럽챔피언스리그 통산 11번째 우승에 도전하게 됐다.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선발 출전한 가운데, 이날 경기는 팽팽하게 진행됐다.

홈 팀 레알 마드리가 공 점유율에서 53 대 47로 앞섰다. 레알 마드리드는 유효슈팅 5개를 기록했지만, 맨체스터 시티는 한 개도 만들어 내지 못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결승골을 자책골로 내주고 말았다. 베일은 전반 20분 오른쪽에서 카르바할이 패스한 공을 페널티 에어리어 오른쪽 측면에서 오른발 강슛으로 연결했다.

이 공은 수비하던 페르난두의 발에 미세하게 맞았고, 슛은 상대 왼쪽 골문 상단으로 그대로 빨려 들어갔다. 자책골로 기록되기는 했지만, 베일의 오른발 슈팅은 강렬했다.

홈에서 한 골을 넣은 레알 마드리드의 공세는 계속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36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토니 크루스가 올린 공을 페페가 골대 안으로 밀어 넣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7분 베일이 왼쪽에서 올려준 공을 루카 모드리치가 잡아 골키퍼와 1대 1 찬스를 맞이했지만 선방에 막혔다. 이후 두 팀은 공방을 펼쳤지만, 결국 골을 넣지 못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오는 29일 오전 3시45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 결승전을 갖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