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4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북도관광공사는 4일 부산관광공사와 지역 간 연계 관광 활성화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상북도관광공사]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도관광공사는 4일 부산관광공사와 지역 간 연계 관광 활성화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관광객 유치와 마케팅 부문 노하우 공유,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를 구축, 경북과 부산을 연계한 관광객 유치활동을 적극 전개해 가시적인 성과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과 부산 연계 상품개발 및 공동 홍보활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연계 상품개발을 위한 중화권 팸투어단 공동 운영과 아울러 관광코스 발굴과 인바운드 여행사와 함께 상품홍보 활동에도 적극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은 요트, 크루즈 등 부산의 해양관광 인프라와 경북의 세계문화유산과 역사관광 자원을 연계해 일본, 중국 등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 협력 등을 통해 영남지역 관광산업 발전의 새로운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유 경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부산 지역의 공항, 항만을 통해 입국하는 크루즈관광객 등 외래관광객들을 경북지역으로 끌어들이는 계기로 삼아 지역관광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