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과학중점학교로 인천고 등 4개 고교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4 12: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인고, 인천고, 효성고 , 계양고등 4개교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4일 교육부 지정 신규 과학중점학교로 원도심에 위치한 선인고, 인천고, 인천효성고 및 계양구의 계양고 등 4개의 고등학교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인천은 학생수 대비 전국에서 가장 많은 12개의 과학중점학교를 운영하는 교육청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과학중점학교에서는 1학년 학생 대상으로 년 50시간 이상의 과학·수학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전체 교육과정의 45% 이상을 수학과 과학교과로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며, 학생부 종합전형을 통한 인천 학생들의 이공계 대학 진학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15년 과학중점학교 운영 평가에서 인천은 최우수 1교(원당고), 1등급 3교(인천남동고 외 2교), 2등급 3교(가림고 외 2교)가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과학중점과정 최우수 연구학교에 인천남고가 선정되는 등 전국 최고의 과학중점학교 운영을 인정받아 올해 추가로 4교가 지정 받게 되었다.

인천시교육청 김창율 창의인재교육과장은 “과학중점학교는 과제연구, 프로젝트학습, 동아리활동 등으로 일반고 역량강화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전국 최고 수준의 과학중점학교 운영을 통해 우수 이공계 인재를 육성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진학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