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송도 대우자판부지 테마파크조성사업 전망 어두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4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영주택(주),중간사업계획서 허점투성이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송도 대우자판부지내 테마파크사업의 전망이 어둡다.

토지주이며 사업시행자인 부영주택(주)의 테마파크 조성사업 진척도가 제대로 보이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인천시는 지난2일 부영주택(주)을 상대로 ‘송도 대우자판부지 테마파크 조성공사’ 중간보고회를 가졌으나 부영측이 제출한 중간 사업계획서에서 신뢰할만한 내용을 발견할수 없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 자리에 동석했던 자문위원들은 사업계획서의 내용이 현재 각 지역에서 운영중인 테마파크를 짜깁기 한 수준에 불과한데다 그나마 △초기 집객인원수요조사 △테마파크 구성 내용 △교통대책등 거의 모든 부문에서 허점 투성이었다고 지적했다.

대우자판부지 전경[1]


자문위원들은 또 사업허가기간이 오는6월말로 이제 겨우 2개월 남짓 남은 상황에서 테마파크사업의 수준이 이번에 부영측 제출한 중간 사업계획서내용이라면 사업은 사실상 불가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이에대해 인천시관계자는 “부영측이 오는6월15일까지는 완성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며 “해당부지에 대한 허가기간이 지난10여년동안 3차례 연기한적이 있어 이제는 더 이상 연기할 명분도 상황도 아닌만큼 이번에는 분명히 사업이 확정되도록 할 방침이며,사업이 확정 안될 경우 허가를 취소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부영측 관계자는 “지난2일 중간 보고회때는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밝히지 않고 요약된 내용만 부분적으로 공개해 자문위원들의 이해를 충족시키지 못한 것 같다”며 “부영은 테마파크 사업과 관련해 사업의지가 분명하며 6월까지 인천시 및 인천시민들이 만족할만한 사업계획을 만들어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