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신임 원내대표에 정진석…정책위의장 김광림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3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당선자 총회에서 후보자들 간의 토론이 시작되고 있다. 왼쪽부터 기호2번 나경원-김재경 후보, 기호3번 유기준-이명수 후보, 기호1번 정진석-김광림 후보.[사진=남궁진웅기자 timeid@]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누리당의 20대 국회 첫 원내사령탑으로 정진석(4선·충남 공주·부여·청양) 당선인이 선출됐다. 정 신임 원내대표의 러닝메이트인 정책위의장은 김광림(3선·경북 안동) 의원으로 확정됐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당선인 총회를 열고 차기 원내대표·정책위의장 경선을 한 결과, 총 119명이 참여한 가운데 69표를 얻은 ‘정진석·김광림’ 조가 과반 득표를 획득해 결선투표 없이 최종 결정됐다.

‘나경원·김재경 의원’ 조는 43표, ‘유기준·이명수 의원' 조는 7표에 그쳤다.

이로써 정 신임 원내대표는 새누리당 출범 이후 처음으로 ‘원외 당선인’이란 타이틀을 얻게 됐다.

정 신임 원내대표는 경선 직후 당선 소감에서 “박근혜 정부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정권 창출의 선발투수가 될 것”이라며 “저 혼자서는 어렵다. 다 함께 고단한 여정을 해주셔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동단결해야 한다. 협치와 혁신 통해 새로운 활로를 열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