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앞세운 제주항공, 인천~코나키나발루 7월 신규취항 등 공격적 노선 확장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3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주항공은 3일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오는 7월 20일부터 한국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휴양지로 꼽히는 일본 삿포로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노선에 인천발 주 7회(매일) 스케줄로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사진=제주항공]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한류스타 배우 송중기를 광고 모델로 이달부터 쓰고 있는 제주항공이 동남아 노선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제주항공은 3일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오는 7월 20일부터 한국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휴양지로 꼽히는 일본 삿포로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노선에 인천발 주 7회(매일) 스케줄로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보다 앞서 6월 2일에는 대구에서 중국 산둥성 지난(濟南) 노선에 주 4회 일정으로 운항을 시작한다.

이처럼 6~7월 두 달 새에 3개 노선의 신규취항 계획은 다양한 노선 구성을 바탕으로 매출구조를 확대하고, 외부요인으로 인한 시장상황 변동의 영향을 최소화해 성장속도를 안정적으로 높여 나간다는 노선전략 차원이다.

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국인 수요를 안정적으로 유치하며 인지도 제고를 통해 향후 시장 확대 기회를 준비하겠다는 일환이다.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은 제주항공의 첫 번째 말레이시아 노선이며, 인천~삿포로 노선도 주7회(매일) 운항을 시작해 기존에 운항하고 있는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오키나와에 이어 일본의 6개 도시에 운항하게 된다.

이번 신규취항 노선의 항공스케줄 및 예매일정은 오는 5월 12일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제주항공은 중국 내 항공자유화 지역인 산둥성 칭다오와 웨이하이에 취항해 매일 한차례씩 운항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보다 앞서 지난 5월1일 인천~타이베이 노선과 국내선 서울~부산 노선도 신규 취항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3개노선 신규취항으로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오키나와, 삿포로 △중국 베이징, 칭다오, 자무쓰, 웨이하이, 스자좡, 지난 △홍콩 △대만 타이베이 △필리핀 마닐라, 세부 △태국 방콕 △베트남 하노이, 다낭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괌, 사이판 등 22개 도시로 네트워크를 확대하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